전달받은 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나요?

경우에 따라, 전달받는 메일이 스팸이 아닌데도 포털사이트 메일에서 스팸으로 분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 경우, “연결한 E-Mail 주소” 계정의 환경설정에서 스팸분류 방식을 조정해보도록 하십시오.

  • 메일포워딩의 특성상 누군가(a)가 “내 E-Mail주소”(b) 로 보낸 메일을 “연결할 E-Mail주소” (c)로 전달받는데,

    c 의 받은 편지의 수신인(To) 란에는 c의 이메일주소가 아닌 b의 이메일주소(“내 E-Mail주소”)로 표기 되어 있기 때문에, 스팸으로 오인할 수도 있습니다.

    이 경우 포털사이트 메일계정의 환경설정에서 스팸차단 수준을 조절하거나, 해당메일계정의 수신허용(동의)주소 또는 주소록에 “내 E-mail주소”(예: id@yourdomain.com)을 입력하십시오.

  • 수신허용자에 와일드카드(예: *@yourdomain.com )는 해당 사이트에서 와일드카드(*) 로 인식하지 못하고, 단순히 한글자의 캐릭터(별표,*) 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.

    만일 해당 사이트에서 와일드카드로 수신이 안된다면, 구체적으로 받을 메일 주소 모드를 수신허용자에 입력하십시오.

  • 메일포워딩은 DNSEver의 발송메일서버 tmail.dnsever.com ( 222.231.0.26 , 222.231.0.27 ) 에서 “연결할 E-Mail 주소”의 메일서버로 발송합니다.
    받는 메일서버에서 특정 IP가 차단된다면, 위 tmail.dnsever.com ( 222.231.0.26 , 222.231.0.27 ) 에 대한 TXT를 이용한 SPF 레코드를 등록하십시오.

    • 국내 대부분의 포탈사이트에서는 발송할 메일서버의 SPF를 등록해야, 메일이 전송됩니다.
    • 관련 기능은 TXT레코드의 SPF 관련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메일 포워딩의 SPF 레코드의 값은 “v=spf1 ip4:222.231.0.26 ip4:222.231.0.27 ~all”입니다.
  • 특정 메일제공사이트에서는 보내는 메일서버의 IP주소를 등록해야지만, 메일수신이 되도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    이 경우, 메일포워딩은 tmail.dnsever.com ( 222.231.0.26, 222.231.0.27 ) 에서 메일을 전달(발송)하므로 해당 IP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.

참조: http://faq.kr.dnsever.com/viewtopic.php?f=17&t=10